본문 바로가기
ACTIVITY - LIFE/러닝 장비 리뷰

호카 오네오네 러닝화 정보, 드디어 출시 로켓X, 카본X가 울트라 겨냥이라면, 로켓X는 풀코스 겨냥?

by EMONDA 2020. 11. 6.

호카 오네오네가 카본X 이후로 훌륭한 또 하나의 걸작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로켓X 입니다!

이전에 카본 로켓이라는 모델이 있었는데 그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커뮤니티에서 아직은 나이키나 아디다스 만큼 알려지지 않은 러닝 브랜드인 호카 오네오네를 급속도로 퍼지게끔한 러닝화가 바로 카본X와 카본 로켓 이 두가지 러닝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전에 쓴 저의 카본X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4/24 - [건강하게 살아가길 바라면서/마라톤 아이템 리뷰] - 호카 오네오네 러닝화 추천, 호카 오네오네 카본X, 추천 이유

 

호카 오네오네 러닝화 추천, 호카 오네오네 카본X, 추천 이유

호카 오네오네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정식 명칭은 'HOKA ONEONE'로써 호카 원원, 호카 오네오네라고 불립니다. 호카 오네오네라 불려서 일본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실

emonda-life.tistory.com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외형부터 살펴봅시다.

이미지 출처 - 호카 오네오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로켓X 상세페이지

우선 로켓X의 컬러는 호카의 시그니처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 블루 계열의 색깔입니다. 더불어 이전 카본 로켓의 모델의 후속작인 것을 강조라도 하듯 카본 로켓의 주된 컬러였던 옐로우로 포인트를 준 것 같습니다. 'TIME TO FLY'라는 호카 오네오네의 슬로건에 맞게 우측 러닝화 혀 부분과 내측 옆면에 마치 새가 나는 듯한 호카의 로고가 인상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호카 오네오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전작인 카본 로켓과 비교해보자면 로켓X가 카본 로켓보다 아웃솔이 더욱 풍부하게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카 오네오네의 기본적인 모토가 맥시멀리스트 쿠셔닝, 즉 최소의 무게로 최대의 쿠션을 삽입해 러너에게 안정감과 부상예방의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바로 그러한 호카의 철학이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회사의 철학 뿐만 아니라, 나이키의 풀코스 레이싱화로 손꼽히는 알파플라이 넥스트%, 베이퍼 플라이 넥스트% 등이 이전의 레이싱화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놓았기 때문에 시대의 흐름을 탄 느낌도 듭니다.

 

(알파플라이 넥스트 리뷰가 궁금하다면?)

2020/09/07 - [건강하게 살아가길 바라면서/마라톤 아이템 리뷰] - 나이키 러닝화 추천, 나이키 에어 줌 알파플라이 넥스트%, 인생 러닝화, 한족 받고 더블로 가!

 

나이키 러닝화 추천, 나이키 에어 줌 알파플라이 넥스트%, 인생 러닝화, 한족 받고 더블로 가!

엘리우드 킵초게의 브레이킹 2 프로젝트가 끝나고 추첨을 통해서 알파 플라이 구매 기회가 있었다. 그때는 고배를 마시고 나서 스스로 비싼데 뭘 이것까지 사냐 하면서 체념했었고 이후에 나이

emonda-life.tistory.com

기술적인 면을 살펴 보자면,

이미지 출처 - 호카 오네오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로켓X 상세페이지

현재 러닝화 시장에서 포함되지 않으면 안되는 요소로 손꼽히는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가 삽입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이 이 카본 플레이트가 삽입이 되면 기본적으로 기록 향상에 도움이 되고 그러다보니 프리미엄 러닝화로 분류가 되면서 가격도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이 카본 플레이트는 그림에도 설명된 것 처럼 반발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바로 이 요소가 러너가 기록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적인 도움을 주는 요소 입니다. 뿐만 아니라 부상예방과 러너의 안전성을 고려하는 호카 오네오네의 철학이 담겨있는 미드솔은 러너의 레이스, 훈련 도중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호카 오네오네 공식 온라인 스토어

개인적으로는 이번 로켓X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아웃솔의 러버 구성입니다. 일관적인 아웃솔의 배치와는 다르게 마모가 빨리 일어나는 뒤꿈치 부분에 전략적으로 러버를 배치했습니다. 이것은 결국 같은 가격으로 러닝화를 구매해 사용하더라도 조금 더 오래 신을 수 있도록 내구성을 향상시킨 것인데 한 켤레에 20만원이 넘는 러닝화를 구입하는 소비자의 심리에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나이키의 알파플라이 넥스트나 베이퍼플라이 넥스트가 훌륭한 기술력으로 기록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30만원 전후의 가격을 고려했을 때 어처구니 없을만큼의 내구성을 갖춘 것과 비교했을 때 로켓X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급 러닝화 라인에서 비교했을 때, 알파플라이 넥스트가 319,000, 베이퍼플라이 넥스트가 299,000 인 것과 비교했을 때 호카 오네오네의 로켓X의 가격이 219,000원 인것은 정말 훌륭한 가격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러닝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나이키의 기술력과 100% 경쟁할 수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격적인 부분에서의 메리트는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의 카본X가 풀코스 거리를 넘는 장거리 마라톤 즉 울트라 50K, 100K, 150K 등의 초장거리 마라톤을 겨냥하여 설계했고 카본 로켓이 초장거리 마라톤에서 기록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했다면 이 로켓X는 풀코스에서 기록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끔 설계했다고 호카 오네오네 관리자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하프코스 풀코스 마라톤 대회에 더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달리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이제 조금 맛을 보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구매해서 신어보길 권장합니다. 저는 아직도 알파플라이가 한족이 남아있어서 직접 구매하는 시기는 늦춰지겠지만 꼭 구입해서 신어볼 계획입니다. 현재 호카 오네오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신 소비자 리뷰를 전체적으로 파악해보면 대부분 정사이즈를 권하고 있고 사이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반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출시 시기를 고려했을 때 완벽하게 적응을 하신 분들은 없겠지만 대부분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언제쯤 구매해서 신어볼 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