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뿐인 나의 삶 즐기기/맛집 추천

가성비 갑, 갈비전문점 갈마동 맛집 추천, 누브네 한결 축산, 무조건 무조건이야!

by EMONDA 2020. 9. 4.

갈마동에 최근 1-2년전, 휴리움이라는 아파트가 생겼다. 나름 신축 아파트다 보니 상가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지어져있다. 그 휴리움 상가에는 노브랜드도 입점되어 있고 프랜차이즈 커피숍인 투썸플레이스도 입점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 김밥집 뿐만 아니라 BBQ도 입점되어 있다. 한우집도 훌륭한 곳이 있는데 나중에 소개할 기회가 있다면 소개하겠다. 오늘 소개할 누브네 한결 축산도 그 근처에 있다. 찾아가기 쉽다. 다만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휴리움 상가에 입점되어있는 것은 아니어서 주차가 난해하긴 하다.


누브네 한결 축산의 메뉴판이다. 나는 식당에 들어섰는데 이런 간단한 메뉴판이 보이면 괜히 믿음이 가고 마음에 든다. 고기류는 생갈비와 양념돼지갈비, 그리고 고깃집 대표 메뉴인 삼겹살로 구성되어 있고, 후식으로 먹을 만한 식사류도 있다. 특이하게도 칼갈비 매운탕이라는 것이 있는데. 갈비로 매운탕을 만들어 칼국수 면을 넣어 먹고 남은 국물로 계란 볶음밥을 먹는 듯하다. 아쉽지만 이건 나중에 기회되면 먹는 것으로. TMI지만 누브네 한결 축산에서의 '누브'는 경상도 사투리로 '누나'라는 뜻이라고 한다. 꽤 많이 쓰여지는 사투리다보니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


기본찬이다. 상추 겉절이, 장아찌, 콘샐러드, (매운)김치, 떡볶이, 동치미. 아주 기본적인 찬이다. 사실 나는 식당에서 떡볶이가 나오면 아무 기대를 하지 않는다. 원래 떡볶이 자체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고, 그냥 기대를 안하게 된다. 이날은 퇴근 후 바로 간 저녁시간이어서 배가 너무 고파서 하나 먹었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예전에 어렸을 때, 은행동 길거리(지금의 스카이 로드 일원) 포장마차에서 파는 그 떡볶이 맛이 나서 피식 웃었다. 그저 신기. 짝지도 비슷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저 김치는 아무 생각없이 먹었다가 죽을뻔 했다. 실비김치 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그런 방식으로 매운 맛을 낸 매운김치였다. 아무 마음에 준비 없이 먹어서 인지 더 맵게 느껴졌다. 매장 내부에 저 매운김치를 포장 판매한다고 적어놓으신 것 같았다. 


전집에서 전을 담을 것 같은 소쿠리에 나머지 밑반찬을 올려서 주시던데, 이게 뭐라고 센스있게 느껴지던지..


깜박하고 안주신 두부김치도 나왔다. 이거도 너무 센스있게 느껴졌다. 진짜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새로운 느낌.


가장 중요한 고기를 얘기해볼까 한다. 짝지와 나는 생갈비를 좋아한다. 그래서 생갈비를 3인분 주문했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았다.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는데 그 양이 꽤 많았다. 고기 안좋아하는 사람 없다지만, 그래도 꽤 많은 양을 먹는 우리인데 후식 냉면도 못먹을만큼 배가 찰만한 양이었다. 이 날은 코로나가 재확산되기 시작할 때여서 예약이 줄줄이 취소되고 방문한 손님이 우리 밖에 없어서 일하시는 이모님이 한판 구워주셨다. 맛을 표현하자면, '어디 멀리 나가서 물놀이하고 한숨 자고 일어나서 야외에서 숯불 피워서 먹는 갈비'의 맛이다. 가성비를 위해서 이 집도 어쩔 수 없이 100% 갈비만 이루어진것은 아닌 것 같았다. 목심이 같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전혀 퍽퍽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참 맛있었다. 멀리 나가지 않고도 멀리 나가서 먹는 고기의 맛을 내는 그런? 느낌이었다. 조금은 더럽지만..?사진 속 앞접시에 보면 고기 그을음이 보이는데 아마 저것이 맛을 살리는 요소지 않을까 싶다. 우리가 캠핑을 가거나 펜션에 가서 고기를 먹을때 고기에 그을음이 없을 수 없는 것 처럼 말이다. 참 맛있었다.


그냥 귀여워서 찍어봤다. 글을 마치면서 이 곳의 특징을 꼽자면 무엇인가 센스가 있는 느낌의 집이었다. 그냥 사소한 저런 케찹 스마일뿐만 아니라, 이모님께서 말씀하시는 센스, 손님을 대하는 섬세함, 그런 것들이 돋보였다. 고기집에 가서 꼭 술을 먹어야하는 사람으로서 술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얼음통에 술을 가져오는 그 센스는 이미 나를 감동시켰다. 전체적인 가격도 괜찮아 부담없이 먹고 올 수 있는 맛집.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집임에는 틀림없다.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 내 돈주고 내가 먹었지만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었다.


누브네 한결축산 - 대전 서구 신갈마로200 - 11:30-00:00 - 0507-1346-9844(스마트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