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뿐인 나의 삶 즐기기/국내 여행지

국내 여행지 추천,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상소동 오토캠핑장과 함께 있어 일석이조!

by EMONDA 2020. 11. 7.

코로나 이것은 언제쯤 종식될까요? 아마 비슷한 바이러스가 계속 나오면서 어쩌면 이런 것이 익숙해지는 그런 삶을 살아갈 것 같습니다. 이렇게 꽉 막힌 일상에서 잠시나마 바람을 쐴 수 있는 대전 외각에 있는 상소동 산림욕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곳 상소동 산림욕장은 상소동 오토캠핑장과 함께 있어서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정말 좋다고 느꼈습니다.

 

 

오토 캠핑장 주차장에 주차후에 캠핑장을 가로질러가면 상소동 산림욕장에 진입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다리가 나옵니다. 벌써부터 푸르른 색감이 속을 탁 틔워주는 느낌을 들게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산림욕장 종합안내도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넓고 생태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장산, 만인산 등 인접해있는 산으로 진입할 수 있는 등산로도 형성되어있어서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다녀와보심이 어떨까싶네요.

 

종합안내판 옆쪽으로 보면 이정표가 있습니다. 야생화 산책로, 분수공원, 물놀이장 등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가 있는데 코로나의 여파로 분수공원은 특별히 공연을 하거나 이벤트는 없었습니다. 원래 상소동 산림욕장은 여름에 물놀이장을 개장해서 대전과 근교에 있는 아이 있는 부모님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역시나 올 여름은 코로나로 인해서 개장하지 않았습니다. 내년에는 꼭 열었으면..

이곳은 물놀이장으로 올라가는 길목인데 길쭉하게 뻗은 나무들이 어찌나 시원해보이던지 영화나 드라마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친구나 연인들과 함께 와서 사진을 찍기도 하더군요. 

 

이곳 상소동 산림욕장에는 보시는 것과 같은 돌탑이 참 많이 있습니다. 단순히 쌓은 돌탑이 아니라 예술작품처럼 정말 멋지게 세워져있습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이 많이 방문하는 상소동 산림욕장의 SNS 핫스팟입니다. 오른쪽에 돌탑들이 마치 동남아의 건축물처럼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겨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사실 이 돌탑들은 어느 노부부를 기리기 위해서 세운 것이라고 하는데, 자세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어떤 노부부가 홍수로 인한 산사태를 미리 예상하고 돌탑들을 쌓아 놓아 마을 전체의 목숨을 구했다는 일화가 그 바탕입니다. 그런 일화를 생각하면서 이 돌탑들을 보니 더 멋지게 느껴지더군요.

 

이곳은 생태 놀이터인데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놀이기구들이 있고 또 관리해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안전하게 아이들이 놀 수 있겠더군요. 뿐만 아니라 아파트 속 놀이터가 아니라 숲속에 있는 놀이터이다보니 아이들 정서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놀이기구를 하나 탔는데 그 순간만큼은 동심으로 간 느낌..!

 

약 한시간 정도 둘러보고 주차장으로 나가는 길. 초입에 있던 종합안내판에 있던 인접 산인 식장산과 만인산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상소동 산림욕장에 차를 주차하고 식장산이나 만인산을 한나절 다녀오는 기회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로나로 어수산한 이때 잠시나마 바람 쐬러 다녀올 수 있는 상소동 오토캠핑장을 소개했습니다. 가을의 분위기 물씬 풍기는 이곳을 더 늦기 전에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한바퀴 둘러보시고 출출하시다면 근처에 있는 봉이호떡은 어떠세요?)

2020/11/09 - [하나뿐인 나의 삶 즐기기/맛집 추천] - 만인산 자연휴양림과 봉이호떡, 상소동 오토캠핑장, 상소동 산림욕장에서도 가까워요!

 

만인산 자연휴양림과 봉이호떡, 상소동 오토캠핑장, 상소동 산림욕장에서도 가까워요!

이제 날이 부쩍 추워졌습니다. 입동이 지나면서 추위가 한껏 찾아왔는데, 날이 더 추워지기전에 근교로 바람쐬러 나가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람도 쐬러 가시면서 간단하게

emonda-life.tistory.com

 

 

댓글